완벽한 수술과 치료에 대한 집요함

스페셜클리닉

여유증수술

남성들은 보통 남성적인 느낌을 위해 근육이 발달한 가슴을 원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가슴이 여성의 유방처럼 발달하는 여유증이 있는 경우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여유증은 비교적 간편한 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여유증이란?

치료가 필요한 질환은 아니지만, 수술 통해 미용적인 문제 개선 가능

여유증은 여성형 유방이라는 의미로, 남성에게 유방이 과도하게 발육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가슴에 돌출되어 있다고 무조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 모양이나 양상이 여성의 유방처럼 튀어나오거나 돌출된 경우 미용적인 문제로 개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중을 감량해도 가슴부위에 지방만 남아 돌출되는 경우, 가슴에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유두와 유륜주의가 돌출된 경우, 가슴이 여성 가슴의 모양을 하거나, 많이 튀어 나온 경우, 한쪽 가슴만 튀어나오거나 크기가 큰 경우라면 여유증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여유증 생기는 원인

비만, 내분비계질환 등 원인으로

여유증은 특별한 원인이 없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보통 비만이나 간질환 등 대사성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약물을 오래 사용한 경우, 남성호르몬의 작용을 방해하는 알코올, 탈모치료제, 항진균제 등 약물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 남성호르몬 결핍을 유발하는 내분비계질환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 서구화된 습관과 비만 인구의 증가로도 인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여유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1여유증 치료

여유방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에 대한 계획을 수립

여유증이 단순히 지방이 축적된 경우도 있지만, 유선이 발달한 형태가 있어 단순하게 유방의 사이즈만 감소시키는 치료를 재발하기 쉽습니다. 수술 계획을 세우기 전에 유선 조직의 상태, 지방의 상태 등을 정밀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단 필요성에 따라 유방X선촬영, 초음파검사 등을 통해 진단하게 됩니다. 만약 내분비질환 등 원인이 확인되는 경우 그 원인 질환을 먼저 치료하고 여유증 증상을 치료해야 합니다. 복용중인 약물이 문제인 경우 약물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수술적인 치료가 부담스러운 경우 에스트로겐 길항체 등 약물복용으로 개선을 시도할 수 있으나, 미용적으로 개선되는 효과가 높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수술적인 치료가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 2여유증 수술

유선이 있는 경우 외과적인 수술을 통해 제거해야 보다 확실한 치료 가능

만약 남성임에도 유선조직이 발달되어 있는 여유증인 경우 반드시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해야 재발이 가능성을 확실하게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선이 발달되어 있는 경우 유선절제술이 필요하며, 지방만 축적되어 있는 경우 지방흡입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만약 유선과 지방이 동시에 발달되어 있는 경우라면 유선절제술과 지방흡입수술이 동시에 진행되어 재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수술은 유방조직과 구조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함께 섬세한 수술 노하우와 테크닉이 필요합니다.적절한 수술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모양이 어색해지거나, 피부가 움푹빠지는 모양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김라미유외과는 정밀한 유방의 진단이 가능하며, 풍부한 여유증 수술경험을 통해 신속한 수술과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